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 ‘전기내선공사’ 수료생 자격증 전원 합격"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 ‘전기내선공사’ 수료생 자격증 전원 합격"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제공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제공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전기내선공사 5기 수료생 전원이 국가기술 자격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과정은 전기 사용 장소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기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입 전선로를 비롯해 전원설비, 전기공급설비, 부하설비, 약전 및 방재설비 등을 시공, 시운전, 유지 보수하는 업무관련 시스템을 적합하고 안전하게 설치를 시공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이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으로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를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매월 교육생들에게 훈련 장학금도 지급되며, 대전 이외에 천안, 청주, 세종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2023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유성식 학교장은 “3월 한국전기공사협회 및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대전시회와 산학협력을 통해 전기내선공사 분야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높인 뿐만 아니라 인재개발 양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된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본교 시험장 실시를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자동차정비기능사, 자동차진단평가사, 자동차튜닝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