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큰그룹 경정나라㈜, ㈜파워텔레콤과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MOU체결
다큰그룹 경정나라㈜, ㈜파워텔레콤과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MOU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2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경정나라㈜ 김영일 대표이사, ㈜파워텔레콤 안태현 회장 (사진제공=경정나라 주식회사)

다큰그룹의 계열사 경정나라㈜는 지난 3월 27일 ㈜파워텔레콤과 경영 및 기술 등 업무 제휴를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정나라㈜는 업계 최초로 경정청구 시스템 개발을 시작하여 독자적인 개발력으로 효율적인 자체 시스템 개발하여 고용현황 분석을 통해 그동안 몰라서 받지 못했던 직전 5년 간 세금 환급금과 직전 3년간 고용지원금을 간편한 서류절차만으로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계정 간편 로그인 한번으로 5분 이내 각 기관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AI 기술로 빠르고 정확하게 5분 이내 환급 금액을 확인하고, 세무사와 연계하여 국세청의 신고 및 환급완료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상공인에게 그 동안 몰라서 받지 못한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2023년 8월부터는 4대보험에 가입된 직원이 있는 경우 고용노동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경정청구 시스템이 신속도, 정확도가 우수하다고 인정받아 '2023 고객만족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경정나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파워텔레콤은 국내 최고의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 기존 문자메시지보다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메시지)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메시징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파워텔레콤에 따르면 RCS 및 PMS 연동 멀티미디어 문자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위치 및 행위 기반의 문자 자동 홍보시스템 및 방법 등 현재까지 파워텔레콤이 출원한 문자 관련 특허는 10개에 달한다. 특히 RCS 메시징 서비스는 기존 문자와 달리 ‘알 수 없는 링크’없이 바로 연결 가능하여 대표 이미지 전송으로 기업의 스팸 이미지 차단하고, 보이스피싱 예방 등을 통한 문자 발송 등 메시지 전달 효율성을 높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경정나라㈜ 김영일 대표와 ㈜파워텔레콤의 안태현 회장은 “경정나라㈜의 경정청구 시스템과 ㈜파워텔레콤의 RCS 및 PMS 연동 멀티미디어 문자서비스가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으로 개발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며, “독보적인 기술역량과 두터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양사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경쟁력과 가능성을 확장 시킬 수 있도록 더욱 견고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