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 전문 심리코칭센터 마인다즈 심리케어센터, 뇌파 측정 및 바이오피드백 전문 기관과 협력
운동선수 전문 심리코칭센터 마인다즈 심리케어센터, 뇌파 측정 및 바이오피드백 전문 기관과 협력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다즈 심리케어센터 제공

마인다즈 심리케어센터 제공

운동선수들의 정신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는 마인다즈 심리케어센터가 선수들에게 더욱 고도화된 멘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협력의 길을 열었다.

마인다즈 심리케어센터는 뇌파 측정 및 바이오피드백을 전문으로 하는 디휴먼 브레인센터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마인다즈는 선수들에게 제공하는 멘탈케어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뇌파 측정을 통해 선수들의 정신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고, 바이오피드백 기법을 통해 선수들이 자신의 신체적 반응을 인지하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마인다즈 심리케어센터의 대표 서지예는 "이번 MOU 체결은 우리 센터가 선수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적인 면에서 큰 도약을 의미합니다. 최첨단 기술을 통해 선수들이 자신의 정신적 강점을 발견하고, 압박감이나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마인다즈는 스포츠 심리학의 최신 연구와 기술을 접목하여 선수들에게 맞춤형 멘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수 개개인의 정신적 특성과 요구를 깊이 이해하고, 그에 부합하는 개인화된 케어 프로그램을 설계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협력이 실제로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선수들의 멘탈케어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것은 이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스포츠 커뮤니티 전체에 큰 관심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인다즈는 이번 MOU를 통해 선수들의 멘탈 건강과 전반적인 심리 코칭을 지원하는 데 있어 새로운 기준을 설정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