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기업 핵심 역량 자금조달컨설팅 miniMBA 과정 모집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기업 핵심 역량 자금조달컨설팅 miniMBA 과정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제공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제공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자금조달(투자유치) 컨설팅 miniMBA가 20기 수강생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금조달은 기업에게 혈액과 같다. 한마디로 생명줄이나 다를 바 없다. 사업 초기 성패의 90% 이상이 성공적인 자금조달에 달려있다. 자금조달은 기업의 생명을 좌지우지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기업 CEO에게 자금조달은 가장 우선하고 핵심 역량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자금조달(투자유치) 컨설팅 miniMBA 과정은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을 위한 단기 MBA(miniMBA) 고급 과정이다.  
 
  본 과정은 투자유치 및 정부 정책자금은 물론 자금조달에 관한 A~Z까지 유형, 방법과 전략 등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고 성장 가능성이 큰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 해도 적시 필요한 자금조달을 받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도 다수의 사업자는 처음부터 자금조달에 대한 충분한 지식은 물론 전략이 부재한 상태로 도전한다.
 
  16주 동안 이루어지는 자금조달 강의는 한눈팔 수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보따리로 넘쳐난다. 강의에서 얻어지는 자금조달에 필요한 네트워크 또한, 한 곳에서 모두 이루어진다. 다양한 정부 지원기관, 1금융권, AC, VC, CVC, 신용관리, 기술가치, 투자자 관점에서 심사평가, 가치평가, 시드에서 시리즈 투자유치, 유형별 투자유치 전략과 방법, IR 및 PR 노하우, 사업기획서 작성, 피칭에 따른 질의응답 등 자금조달에 관한 모든 것을 습득할 수 있다. 서강대학교 자금조달(투자유치) miniMBA 모든 교육은 실전 적용 가능한 유익한 실무중심 주제로 차고 넘친다. 
 
  의사결정, 협상 전략, 밸류에이션 전략, 기업진단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 교수진의 직강으로 이루어지며 그 외 대다수 강의는 자금조달, 투자분야 등, 관련 최고 전문인 강의로 이루어진다.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자금조달(투자유치) 컨설팅 miniMBA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천형성 책임교수가 전하는 선발기준은 “자금조달 수강목적에 부합하는 성실한 인재 중심 최소 인원을 면접으로 모집한다”고 전했다.
 
  대다수 수강대상은 CEO, CFO로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군으로 이루어지며 일부 금융권 퇴직자,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변리사, 경영컨설턴트의 경우 전문인 등은 수료 후 자금조달 전문 비즈니스로 활동하는 사례도 있다.
 
서강대학교 자금조달 컨설팅 miniMBA 수료 시, 서강대학교 총장 및 경영전문대학원장 공동명의 수료증과 수료패가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자금조달 홈페이지 및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