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상반기 신입 공채 시작
코이카, 상반기 신입 공채 시작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4.03.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본부 전경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본부 전경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가 2024년 상반기 신입직원 39명을 공개 모집한다.

코이카는 국제개발 협력을 통해 인류 공영과 세계평화 증진에 기여할 신입 직원을 20일부터 공개 채용한다. 전년 대비 일반직 신입 채용 규모가 2배 이상 확대됐으며, 사회형평적 신입 채용 규모도 3배 확대됐다.

채용 원서는 3월 20일부터 4월 4일 오후 3시까지 코이카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채용 분야 및 인원은 △일반직(신입) 33명 △일반직 사회형평적(신입) 6명이다. 다양한 계층에 대한 포용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일반직 신입(5급) 33명 가운데 15명은 비수도권 지역인재로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보훈(5급) 3명, 고졸(6급) 3명을 일반직 사회형평적 신입으로 선발한다.

채용 과정에서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며, 필기전형은 5월 4일 실시된다.

코이카는 구직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 2시 판교 타운홀 코사이어티(Hall B)에서 개최한다. 참여 희망자는 21일 오후 6시까지 별도 설문조사 양식(https://moaform.com/q/qOW7sQ)을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채용전형과 인재상, 전년도 채용과의 차이점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할 계획이며, 오프라인으로 참석이 어려운 구직자를 위해 코이카 유튜브를 통한 현장 생중계도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코이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