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밭, 기빙플러스와 함께 지구의 날 환경지킴 펀딩 캠페인 실시
동구밭, 기빙플러스와 함께 지구의 날 환경지킴 펀딩 캠페인 실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구밭 제공
사진=동구밭 제공

동구밭은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와 함께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환경 지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펀딩 캠페인은 지속 가능한 일상, 그리고 장애인 고용이라는 동일한 가치를 추구하는 동구밭과 기빙플러스가 만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일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체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 플라스틱을 최소화한 제품을 만들며,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기빙플러스는 자원 순환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판매 수익으로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나눔 가게다.
 
펀딩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지구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담은 동구밭의 올인원 바와 소이 캔들이다. 건강한 식물 유래 성분으로 만든 달콤한 향의 올인원 클렌징 바와 귀여운 곰돌이 양초로 케이크 모양을 연상시키는 비건 ㅊㅋㅊㅋ 바(bar)는 향기로운 오브제로, 또 기분 좋은 휴식을 선사할 수 있어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또한 동구밭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중 하나인 가꿈비누 페퍼민트의 코비 콜라보 제품도 선보인다. ㅊㅋㅊㅋ바(bar)와 가꿈비누 모두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되며, 기빙플러스의 마스코트 북극곰 코비의 탄생을 축하하는 의미가 담겼다. 두 제품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플라스틱 없이 포장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동구밭X기빙플러스의 펀딩 프로젝트는 3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네이버 펀딩 플랫폼 해피빈에서 진행되며, 수익금의 일부는 기빙플러스에 기부되어 사회 취약 계층 지원과 장애인 일자리 기여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