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플로, 초광대역(UWB) 무선통신 기술 기반의 안전 솔루션 TPAM 출시
데이터플로, 초광대역(UWB) 무선통신 기술 기반의 안전 솔루션 TPAM 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플로의 인공지능 연구소는 UWB 활용 광산 관리 AI 솔루션인 df-UMS를 개발한 이후, 그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TPAM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9일 전했다.

데이터플로에 따르면, 산업 현장의 안전 및 위험 관리에 혁신적인 TPAM 솔루션은 최신 기술인 초광대역(UWB) 무선통신을 활용하여 실시간 위치 추적 및 안전 관리 관제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Tracking, Prediction, Alert, Monitoring 등의 기능을 결합하여 조직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TPAM 솔루션은 UWB를 활용한 정밀 측위 및 스마트 통합 관제 솔루션으로, 이상 징후 및 위험 상황에 대한 실시간 선제 대응을 위한 양방향 통신을 제공한다. 또한 작업자의 안전 관리를 지능화하고, IoT 센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AI 모듈을 탑재하여 기존의 단순한 관제 방식을 탈피했다.
 
TPAM 솔루션은 현대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결합하여 산업 현장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위치 추적, 사고 예방과 조치 그리고 AI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을 미리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TPAM의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군과 업무 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관리 솔루션의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UWB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무선 통신 방식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실시간 위치 추적 및 안전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안전성과 효율성 향상 두 가지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데이터플로는 그간의 개발을 바탕으로 산업 현장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의료,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TPAM 솔루션을 적용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