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최진민 회장, 보일러 카본매트 등 귀뚜라미몰 통해 B2C 공략
귀뚜라미 최진민 회장, 보일러 카본매트 등 귀뚜라미몰 통해 B2C 공략
  • 박영복 기자
  • 승인 2024.03.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귀뚜라미 제공
사진=귀뚜라미 제공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1962년 우리나라 최초의 단지형 아파트인 마포아파트 450세대에 현대식 연탄보일러를 고안해 공급한 이후 반세기 넘게 대한민국 가정용보일러 브랜드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 왔다.
 
가정용보일러 시장에서의 굳건한 입지와 함께 2020년부터는 난방매트 시장의 트렌드를 변화시킨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선보이며 가정용 난방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귀뚜라미는 지난해 본사 직영 온라인몰인 ‘귀뚜라미몰’을 오픈하며 B2C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귀뚜라미몰에서는 기존 주력 제품인 가정용 친환경보일러와 3세대 카본매트를 비롯해 캠핑매트, 카본보드, 온수기, 온수 플러스 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 대한 상담 및 구매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귀뚜라미 캐릭터를 활용한 ‘귀뚜라미 굿즈’와 닥터로빈의 인기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밀키트’ 상품 등 난방가전 이외의 B2C 상품을 속속 선보이며 사계절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특히, ‘보일러 내부에 살면서 사람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보일러 박사’라는 콘셉트의 귀뚜라미 대표 캐릭터 ‘뚜람이’와 ‘뚜림이’를 활용한 귀뚜라미 굿즈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귀뚜라미 굿즈는 ‘캐릭터 머그컵’과 ‘캐릭터 아크릴 키링’ 등 2종이 판매 중이다.
 
캐릭터 머그컵은 최근 유행하는 노르딕(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파스텔톤의 그린, 옐로우, 블루, 핑크 등 4가지 색상으로 실내 소품으로도 적합하다. 국내 대표 도자기 브랜드 한국도자기와 협업으로 제작한 고품질 파인본차이나 소재로 부드러운 색감에 보온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보일러 기사 뚜람이’, ‘골프치는 뚜람이’, ‘골프치는 뚜림이’의 세 가지 타입을 선택 가능한 캐릭터 아크릴 키링은 파우치, 자동차 키, 가방, 이어폰케이스 등 다양한 물품에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몰에서는 각 시기별 상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새 학기와 캠핑 시즌을 맞은 3월 말까지는 ‘귀뚜라미몰 3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귀뚜라미몰에 회원 가입하고 3세대 카본매트 △고급형 87N 시리즈와 △ 프리미엄형 98 시리즈 제품을 구입하면 최대 33%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야외 나들이를 준비하는 캠핑족들을 위해 ‘귀뚜라미 캠핑매트’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과 함께 야외 캠핌장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귀뚜라미 세이프온 일산화탄소 경보기 배터리 타입’을 무료로 증정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뚜라미몰을 통해 가정용보일러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귀뚜라미의 다양한 B2C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난방 성수기 이후에도 다양한 신제품과 이벤트를 확충해 귀뚜라미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사계절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