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클, SSG닷컴ㆍWWF-Korea와 함께 다회용 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테라사이클, SSG닷컴ㆍWWF-Korea와 함께 다회용 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 박영복 기자
  • 승인 2024.03.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테라사이클 제공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이 다회용 백 재사용ㆍ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테라사이클은 올해 SSG닷컴,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와 다자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다회용 백 자원순환 캠페인 진행 ▲수선 및 재사용 과정이 포함된 자원순환 프로세스 구축 ▲소비자 대상 자원순환 인식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테라사이클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랜 사용으로 고장 난 다회용 백을 수선 또는 재질별 물질 재활용 체계를 구축해 자원의 선순환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테라사이클 코리아 이유정 한국 팀장은 “환경을 위해 재활용보다 선행돼야 하는 것은 재사용”이라며 “업계에서 본격적으로 일회용 포장재 감축을 위해 다회용 백을 선보인 SSG닷컴이 재사용 문화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는 WWF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테라사이클은 SSG닷컴과 손잡고 지난 2022년부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가 쉽고 재미있게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캡틴쓱(Captain SSG) 캠페인을 운영하며 국내 자원순환 문화 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