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패스비즈, 태블로(Tableau) 활용 데이터시각화 정규과정 개설
이패스비즈, 태블로(Tableau) 활용 데이터시각화 정규과정 개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자격증 교육 기업 (주)이패스코리아의 디지털마케팅, 데이터분석 교육브랜드인 이패스비즈(대표 이재남)는 데이터시각화는 물론 데이터분석까지 가능한 BI솔루션인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통계와 데이터분석 및 데이터시각화 정규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태블로(Tableau)는 데이터를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도구로서 코딩없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감각적인 시각화가 가능하며, 제작된 시각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는 BI솔루션이다.

Tableau활용 데이터시각화 Master Course는 태블로(Tableau) 기초, 초급, 중급, 고급의 4단계로 구분되어있으며, 모든 강의는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실습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초는 태블로 설치 및 데이터연결, 그리고 용어에 대한 설명, 초급은 다양한 시각화 유형에 대한 소개와 대시보드 제작에 대한 실습, 중급은 지리적 데이터를 활용한 시각화, 텍스트 분석을 위한 시각화, 속성별 비교를 위한 시각화, 순위변화 파악을 위한 시각화, 구성비율 파악을 위한 시각화까지 총 5종류의 시각화를 실습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태블로(Tableau)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함수에 대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

고급과정은 기초, 초급, 중급에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자와 사용자간의 상호작용을 위한 필터액트, 하이라이트액트, URL액트에 대한 내용과 HR, 마케팅, 영업 등 직군별 대시보드를 제작하는 실습으로 구성되어있다.

모든 과정은 코딩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들도 원활히 수강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으며 2024년 3월 중 모든 온라인 강의가 완료될 예정이다. 

Tableau활용 나에게 딱 맞는 데이터시각화 Master Course는 국내 대표 e-commerce에서 데이터분석가로 활동 중인 제시카 이패스비즈 전임교수가 강의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패스비즈 사이트를 통해 제시카 교수와 1:1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한편, 이패스비즈는 신규오픈기념 정가대비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이벤트 할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패스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