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에스, CES에서 새로운 전동기 열관리 모델 선보여
㈜에스씨에스, CES에서 새로운 전동기 열관리 모델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CES 2024 행사장 (주)에스씨에스 부스 현장
사진: CES 2024 행사장 (주)에스씨에스 부스 현장

 인공지능기술(AI)을 접합한 ’고효율·고안전‘ 전동기 열관리 시스템을 개발 및 제조하는 (주)에스씨에스는 CES2024에 참가하여 ESS 및 데이터센터 냉각시스템에 대한 저변확대를 펼쳤고 대표 모델 "M2"와 "IM"을 선보였다.

"M2모델"은 모듈형이며 전기버스, 전기선박 등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에 사용이 가능하며, 공랭식, 액침식 관계 없이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IM모델"은 "ESS 및 데이터센터 냉각시스템"전용의 에스씨에스만의 특환된 모듈형 제품이다.

(주)에스씨에스의 관계자에 따르면 CES2024 참가성과로 250여 글로벌기업에 당사의 기술력과 제품을 알리는 장이 되어 29개社와 NDA 등 선행개발 Project Follow-up 하고 있으며 이중 8개社와 데이터센터 냉각시스템 도입에 긴밀한 협의중에 있다고 전했다.

CES2024 행사에 참가한 진형규 대표는 "한국의 전동화 시장과 달리 해외 전동화시장에서는 EV트럭, 전동화장비 배터리 냉각, MS나 Amazon과 같은 대규모 데이터센터 냉각외에 생소한 소규모의 AI서버가 병원과 학교 단위로 수요가 폭발증가 되고 있음을 인지 하였고, 이에 발맞춰 당사는 전동기 열관리 시스템 전문기업 뿐만이 아니라 세계 기후위기에 대비하며 친환경을 생각하는 그린에너지 전문 AI열관리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에스씨에스는 CES2024를 기점으로 3월내 그린에너지 열관리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