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인워시 화이어 주식회사, 5월 사우디아라비아 노터치 자동세차장 착공
컴인워시 화이어 주식회사, 5월 사우디아라비아 노터치 자동세차장 착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컴인워시 화이어 제공
사진=컴인워시 제공

노터치 자동 세차 국내 브랜드 컴인워시(화이어 주식회사 대표이사 양석원)가 사우디아라비아의 투자 회사 킹덤 그룹 CEO 술탄과 사우디아라비아, 중동 세차 시장 진출을 위한 조인트 벤처 설립 MOA(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조인트 벤처는 중동 내수 시장 전용 노터치 자동 세차기 개발과 물이 귀한 중동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친환경 세차 구현을 위해 사우디 아라비아내 컴인워시 팩토리를 건설하고 2024년부터 3년간 최소 세차기 1천 대 수출을 첫 번째 목표로 설정했다고 한다.

또한 조인트 벤처의 일원인 킹덤그룹, NMOHUB이 활용 가능한 부동산 자산과 세계 최대 석유 기업 주유소 등을 활용한 랜드마크급 노터치 자동 세차장 설립도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 사우디아라비아 내 컴인워시 브랜드의 세차장은 2024년 5월 착공에 들어간다. 이를 발판으로 바레인, UAE와 같은 중동 국가와 북아프리카, 유럽 세차 시장까지 확장해 글로벌 세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세차 시장 진출 본격화에 돌입한 컴인워시 화이어 주식회사는 미국, 일본 법인 설립 및 필리핀, 태국, 홍콩 등 아시아, 미주 지역 진출도 꾀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조인트 벤처 설립에 앞서 지난해 11월, 사우디아라비아, 중동 세차 시장 진출 관련 양해 각서(MOU)를 체결한 데 이어 지난 2월 29일부터 3월 1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컴인워시팩토리 및 현재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진행중인 주유소내 설치된 컴인워시 HD한남점과 국내 최대LPG기업 E1과 함께 한 컴인워시 E1인천서운점 등을 시찰하며 컴인워시 화이어 주식회사의 높은 경쟁력을 확인했다는 평가다.

화이어 주식회사 대표 양석원은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조인트 벤처 설립은 대한민국 대표 세차 브랜드 컴인워시가 대한민국을 넘어 중동, 유럽 시장까지 진출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고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브랜드가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이어 주식회사(컴인워시)는 기술혁신 및 다양한 수상 경력, 국제표준 인증 획득, 자체 개발과 특허 보유 등을 토대로 안정적인 자본력과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노터치 자동 세차 1등 브랜드 컴인워시를 운영하는 회사다.

강남본점을 비롯한 전국 지점 200여 곳을 가지고 있다. 대형차량을 위한 최초 노터치 자동세차기 제우스를 도입하여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다는 설명이다.

 컴인워시 앱 및 실시간 운영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내외 지사 설립 확대를 위해 HD현대오일뱅크, E1 등의 정유업계와 사우디 아라비아 투자사와의 협업으로 국내외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