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엘에바타, 사우디 정부와 SKIV(South Korea Industry Valley) 부지 임대를 위한 투자계약 체결
㈜이엘에바타, 사우디 정부와 SKIV(South Korea Industry Valley) 부지 임대를 위한 투자계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엘에바타는 사우디 정부와 사우디 JAZAN시가 조성하는 한국기업 산업단지(SKIV)내의 입주를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하였다고 전했다. 

본 계약에 앞서, 이엘에바타는 지난 2023년 11월27일, Jazan시에서, “사우디 산업단지 왕실 위원회”와 체결한 산업단지 부지 계약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엘에바타 공단 입주 및 공장 설립을 위한 재무적 투자 주무 관청은 사우디 정부관청인 산업재무부 (SIDF- Saudi Investment & Development Fund)이다.

본 계약 체결로 ㈜이엘에바타는 사우디 프로젝트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이 착수가 가능하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금번 계약에서 공단내에 배터리 공장을 위한 산업용지 “253,000㎡”를 사용하기로 한 부지계약을 공식적으로 SIIVC와 함께 사우디 정부 부처에 제출하였고, 이엘에바타와 산업단지 부지 계약을 체결한 왕실위원회는, 현재 산업단지를 위한 도로, 상하수도, 전력 등의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하게 되며, 1차로 설계가 완료되는 시점은 2024년 2분기라고 ㈜이엘에바타 관계자가 밝혔다. 

한편 이엘에바타 (EL B GmbH)는 SKIV 프로젝트에서, 단지내 사우디 SIIVC와 현지 배터리 생산을 위한 합작기업을 설립, LFP 배터리 생산을 총괄 진행하는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아울러, 장기적으로는 사우디 공장을 거점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등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