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 2024년 OKR 성과관리 교육 개최
한국경영인증원, 2024년 OKR 성과관리 교육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3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2024년 OKR 성과관리’ 교육을 3월 27일(수)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OKR은 목표(Objective)와 핵심성과(Key Result)를 합친 단어로 목표 달성률을 정략적으로 측정하여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중점에 둔 핵심성과지표(KPI)와 달리, 목표 달성률을 정략적으로 측정하는 것보다 목표가 얼마나 도전적이고 혁신적인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회사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 및 성과 지표가 일직선상에 있어 회사와 개인의 의사소통을 중요시하여 조직 전체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현재, 구글의 도입을 시작으로  아마존, 디즈니, 페이스북 등의 세계 기업이 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SK, 삼성 등 대기업 계열사들도 OKR을 도입해 성과를 관리하고 있다.

한국경영인증원에서는 기업·기관의 성공적인 조직 및 인사관리와 조직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OKR 성과관리’ 교육을 론칭하였으며, OKR의 핵심 개념 및 운영 프로세스, 성과관리 역량 향상 및 OKR 작성 실습, 실제 사례를 통한 OKR 도입 및 운영방법 습득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한국경영인증원은 기업·기관의 발전과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OKR 성과관리’ 교육뿐만 아니라, 노사관계와 관련한 교육 및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기업·기관의 조직문화를 진단하거나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OKR 성과관리’ 교육 신청 방법은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