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나그네들, SCI평가정보 우수기술기업 인증
주식회사 나그네들, SCI평가정보 우수기술기업 인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나그네들이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의 우수기술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은 수익 전망 등의 ‘기업 사업역량’과 시장규모, 성장성 등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평가등급(TCB)으로 나눠 인증하는 제도다.
 
나그네들은 여행코스 추천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공급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 여행 지역 및 코스 추천 서비스 ‘다님’을 서비스하고 있다.
 
‘다님’은 전국 161개 지역의 관광지 데이터셋을 활용해 범용성을 확보했고, 사용자의 여행 성향을 34가지로 세분화해 맞춤형 추천이 가능하며, 시간표형 UI로 여행 일정 정리를 돕는다.
 
사용자는 다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선호 인기도와 현재 위치, 거리 민감도 등 본인의 여행 성향을 묻는 4개의 질문에 답변하면 다님 AI를 통해 나에게 적합한 여행지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여행지가 정해졌다면 개인별 맞춤 여행 코스도 추천받을 수 있다.
 
다님은 관광지를 먼저 추천하고 여행 동선이 정해지면 이후 식당과 숙소를 별도로 추천한다. 사용자는 여행 동선 및 이동시간, 본인의 기호를 고려해 식당과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가 수립한 여행 계획은 시간표 형식으로 저장되어 소요 시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여행 일정을 수정하거나 공유하기에 유리하다.
 
이태운 나그네들 대표는 “다님은 주말을 이용한 짧은 국내 여행을 즐기고 이색 여행과 체험을 선호하며 앱 활용과 시간표 형식에 익숙한 MZ 여행객을 위한 맞춤 추천 서비스”라며 “국내 여행산업 및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향후 해외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가해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