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및 국제학교 입시 ‘ECLAB’. 구독형 Extracurricular(EC) 관리 서비스 출시
미국 대학 및 국제학교 입시 ‘ECLAB’. 구독형 Extracurricular(EC) 관리 서비스 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링크12제공
사진=링크12 제공

㈜링크12(대표 윤영돈)가 운영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ECLAB’이 미국 대학입시를 위한 Extracurricular(EC) 전문 서비스 'ECLAB’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ECLAB'은 외국인학교, 국제학교, 보딩스쿨, 국내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미국 대학입시 준비에 필요한 전공 맞춤 Extracurricular(EC)을 추천,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학생 개개인에 맞춰  최적화된Extracurricular을 추천할 뿐만 아니라 상담과 미팅을 통해 학생들에게 입시진단서, 학생만의 브랜딩(스토리텔링) 전략을 수립하는 ‘전공 및 Hook 보고서’, Extracurricular(EC) 추천 보고서를 제공하고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전공 선택 가이드라인과 맞춤형Extracurricular을 선별해 제공해왔다. 

업체에 따르면, 미국 명문대 입시 트렌드는 단순히 내신성적이나 수능 성적과 같은 객관적인 평가지표에 의존하지 않고, 학생의Extracurricular(EC) 등 주관적인 평가요소를 포함한 개인 맞춤형 입시 포트폴리오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는 추세로 바뀌었다고 한다.

특히, Extracurricular(EC)은 학생의 생활기록부 역할을 하며, 봉사활동부터 인턴십, 썸머 프로그램, 각종 대회와 리서치/프로젝트 등의 모든 활동이 포함된다. 미국 입시에서 Extracurricular(EC)의 중요성이 더욱더 커진 셈이다. 

이번에 'ECLAB'이 새롭게 출시한 ‘구독형 Extracurricular(EC) 관리 서비스’는 초등학생(G1~G6)부터 중학생(G7~G8)과 고등학생(G9~G12)까지 미국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Extracurricular(EC) 추천·관리 서비스다. 

이 서비스에는 미국 입시 경쟁력을 높이는 Extracurricular(EC) 완성을 위한 전문 관리가 포함되어 있다.

서비스는 크게 네 가지로 EC 케어 학생 문진표(학생 전공 및 관심사 정보와 EC 유형 등), EC 추천 리스트(학생 전공 및 관심사 기반 분기별 추천 리스트, 봉사활동, 썸머 캠프, 인턴십, 리서치, 경시 대회, 라이팅 대회 포함), EC 로드맵(EC별 시간분배 및 일정 계획, EC별 시간분배 및 일정 계획 등), 정기적인 EC 관리 상담(EC 피드백, EC 진도율 및 로드맵 완성도 등) 등이 이루어진다. 

ECLAB 관계자는 “원하는 기간만큼 구독을 유지하고 언제든지 ‘구독 취소’가 가능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비대면 해외 EC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여러 파트너십을 통해 다른 입시 컨설팅 업체들도 ECLAB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독 시 제공되는 내용은 학생의 전공에 맞는 Extracurricular 추천과 전문 선생님이 3개월 동안 4~5번의 미팅을 통해 추천한 Extracurricular을 관리해주는 방식이다.

즉, Extracurricular 추천과 전문가의 관리수업이 동시에 이루어져 체계적인 관리와 EC 로드맵을 제시한다. 

링크12 관계자는 “ECLAB 구독형 Extracurricular(EC) 관리 서비스가 미국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나만의 입시 경쟁력을 쌓는 데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테크 스타트업 링크12는 한국벤처투자와 엔젤투자로부터 15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으며, 지난해 호서대에서 진행된 초창기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에서 최우수 판정을 받았다. 2024년 하반기에는 시리즈 A 투자 유치 계획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