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충북 청주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과 안전 위한 업무 협약
한국사회복지공제회-충북 청주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과 안전 위한 업무 협약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4.03.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왼쪽)과 이범석 청주시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왼쪽)과 이범석 청주시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 이하 공제회)는 7일, 충청북도 청주시(시장 이범석)와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과 시설 안전을 통한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제회와 청주시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및 「청주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의료비 경감을 위한 상해보험료 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의 안전 및 운영 개선에 관한 사업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에 필요한 사업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청주시가 지원을 시작한 ‘정부지원 단체상해 공제보험’은 사회복지종사자의 업무 및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사고로 인한 의료비용 등을 보장해 주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으로 종사자 1인당 연 보험료 2만원 중 1만원을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다.

청주시는 올해부터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2천여명(282개소)에 시설(개인)별 자부담 보험료 1만원을 일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및 보장 기간은 3월 1일부터 1년이다.

강선경 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청주시와 충북지역 복지서비스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포괄적인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는 청주시를 공제회가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범석 청주시장은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은 지역사회복지증진의 바탕이 되는 만큼, 공제회와 협력하여 촘촘하고 빈틈없는 청주형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