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C, 농식품 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4 EMA-AGRIFOOD’ 참여기업 모집
MYSC, 농식품 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4 EMA-AGRIFOOD’ 참여기업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YSC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농식품 분야 (예비)창업팀을 모집해 EMA-AGRIFOOD 프로그램을 수행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3월 20일(수) 오후 2시까지로, 간편한 설문양식에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IR 자료 또는 기업·사업소개서를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A-AGRIFOOD(Extra Mile Acceleration-AGRIFOOD)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엠와이소셜컴퍼니가 운영하는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사업이다.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이 가진 임팩트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고도화하여 Impact+Global 가치 창출을 해나가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EMA-AGRIFOOD는 농식품 산업 분야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농식품 분야에서 임팩트를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 (예: 환경, 로컬, 순환 등) 및 ▲농식품 분야에서 글로벌 진출 계획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동남아, 일본 등)을 우대하며 기타 농식품의 혁신을 꿈꾸는 모든 비즈니스 분야 (예비)창업팀 10개 내외를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팀에게는 사업화자금 최대 1,2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팀 대상으로는 직접투자 검토 및 투자연계를 진행한다. (예비)창업팀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MYSClass(창업 강의, 농식품 특화 강의, 온라인 강의)’와 ▲‘오피스아워(KPI 맞춤형 컨설팅, 주제별 컨설팅)’를, 다양한 관계 자본 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네트워킹(임팩트 웨이브,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브라운백 세션,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모데이(우수팀에 한정한 글로벌 데모데이, 전체 참여팀 대상의 국내 데모데이)가 있다.
 
㈜엠와이소셜컴퍼니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지속 가능한 사회환경의 임팩트 창출을 목적으로, 농식품 분야의 새로운 혁신과 가치창출을 꿈꾸고 있다”라며, “농식품을 둘러싼 가치사슬을 폭넓게 바라보고 생태계 차원의 성장과 성숙을 견인할 수 있는 기업을 만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EMA-AGRIFOOD 프로그램은 사회환경 문제 해결을 지향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이 국내를 넘어서 해외 시장을 바라보고 비즈니스 혁신과 확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에 이어 2023년에 ㈜엠와이소셜컴퍼니는 EMA-AGRIFOOD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 20여개 농식품 스타트업을 선발 및 육성하여 고용 창출과 매출 증대에 기여했으며, 작년에는 ▲재활용 불가한 알루미늄 복합재질을 대체하는 생분해성 소재 활용 OTR 기능을 보유하고 친환경 식품 포장재를 제공하며, 친환경 칫솔 및 잡화 제조 판매 브랜드 ‘HAYAN’을 운영하는 ‘에코넥트’와 ▲제주도 및 국내 농장에서 버려지는 농업 부산물, 선인장 잎, 귤껍질, 사과 껍질 등을 활용하여 친환경 소재, 식물성 가죽을 제조하는 ‘그린컨티뉴’, ▲식량안보와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포 유래 미래 식품원료를 개발하여 지속 가능한 순환 구조의 에코 플랫폼을 구축하는 ‘심플플래닛’에는 직접투자를 진행했다.
 
한편 ㈜엠와이소셜컴퍼니는 사회혁신 전문 컨설팅∙액셀러레이팅∙임팩트투자기관으로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스타트업의 혁신을 돕고 있다. 국내 AC 업계에서 ‘23년도 총 투자금액 1위, 투자건수 3위에 해당하는 등 초기 기업에게 적극 투자하며 팁스(TIPS) 및 립스(LIPS) 운영사로 혼합금융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