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 코리아와 딜로이트 코리아, 패션계 지속 가능한 미래와 환경적 책임을 위한 협력 나서
WWD 코리아와 딜로이트 코리아, 패션계 지속 가능한 미래와 환경적 책임을 위한 협력 나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딜라이트 코리아 제공
WWD코리아 제공

글로벌 패션, 뷰티 뉴스 전문 WWD 코리아와 글로벌 컨설팅 전문 기업 딜로이트 코리아가 패션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환경적 책임을 위해 힘을 합쳤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패션계가 환경 보호를 우선시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패션의 미래를 위한 방안을 함께 주도하고, 패션 생태계의 기반 마련에 의미있는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보인다.  

패션 저널리즘에서 WWD 코리아가 가진 전문성과 딜로이트 코리아의 종합적인 컨설팅 역량을 결합한 이번 협력으로 패션 업계에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동맹이 구축됐다. 

WWD 코리아 김유나 발행인은 “패션 업계에서 지속 가능성이 중요한 관심사로 떠오르는 가운데, 딜로이트 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은 패션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진전”이라며 “양사의 강점과 자원을 활용해 패션 브랜드와 이해관계자들이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아내고 혁신적 방향을 추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이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지속 가능성을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하고자 하는 패션 브랜드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각 패션 브랜드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건 물론,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행사 또한 계획 중이다. 또한, 공급망 최적화에서 순환 경제 전략에 이르기까지, 기업이 지속 가능한 패션의 복잡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딜로이트 코리아에서 지속 가능성 및 기후 부문을 맡고 있는 딜로이트 파트너 니콜라 위어는 “패션과 지속 가능성을 결합하는 여정을 WWD 코리아와 함께 시작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패션과 환경적 책임이 아름답게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업계를 새롭게 정의하는 대담한 발걸음”이라며 이번 협업에 가진 기대감을 내비쳤다. 

WWD 코리아와 딜로이트 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함께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고 혁신을 고취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로 패션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할 예정이며, 또한 다양한 협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 이르기까지 패션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일으키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WWD 코리아와 딜로이트 코리아의 파트너십은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패션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한 의미있는 행보가 될 것"이라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