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창업지원센터, ‘2024 베트남 스타트업 휠’ 참가 기업 공개 모집
은평창업지원센터, ‘2024 베트남 스타트업 휠’ 참가 기업 공개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진출 세미나 행사에서 황보윤 센터장이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은평창업지원센터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산학협력단은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로부터 수탁 운영을 맡은 은평창업지원센터 북한산밸리(센터장 황보윤)에서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글로벌센터(센터장 김진성)와 함께 2024 베트남 스타트업 휠(Startup Wheel) 행사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13년부터 글로벌로 확대해 개최해 온 스타트업 휠은 동남아 최대 창업경진대회로 매년 30개국, 8,5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해 베트남을 통한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전 세계 100여 명의 벤처캐피탈리스트로부터 투자 유치를 촉진하는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다.

스타트업 휠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스타트업에게는 현금 2,000달러와 1년간의 베트남 현지 사무실 무상 제공, 디지털 투자 플랫폼(Digital Investment Platform)을 이용한 투자 유치 기회 제공, 창업경진대회 기간 중 2일간 무상 전시 부스 제공의 혜택이 주어진다. 그뿐만 아니라 Top 50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도 전시회 부스 7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은평창업지원센터 황보윤 센터장(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은 “인구 천만 명 미만의 이스라엘에서 스타트업들의 미국 나스닥 상장 기업이 한국보다 많은 이유는 창업할 때부터 글로벌로 목표를 두기 때문”이라며 “올해부터 은평창업지원센터 지원 기업들이 이번 대회 참여를 통해 베트남 진출을 동남아 및 해외 진출 교두보로 삼아 내년에는 미국 CES 참가 등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은평창업지원센터에서 모집하는 베트남 스타트업 휠 참가 대상자는 은평창업지원센터 입주사 및 은평구 스타트업이며, 서류 접수 마감은 오는 24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와 은평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