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베트남 진출 스타트업 모집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베트남 진출 스타트업 모집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4.03.0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이하 ‘협회’, 회장 황보윤)는 2024 베트남 스타트업 휠(Startup Wheel) 참가 스타트업을 공개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휠은 2013년부터 글로벌로 확대하여 개최하기 시작하여 매년 30개국, 8,5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베트남을 통한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전세계 100여명의 벤처캐피탈리스트로부터 투자 유치를 촉진하고자 하는 동남아 최대 창업경진대회이다.

스타트업 휠에서 대상 스타트업에는 현금 2,000달러와 1년간의 베트남 현지 사무실 무상 제공, 디지털 투자 플랫폼(Digital Investment Platform)을 이용한 펀드 레이징, 창업경진대회 기간 중 2일간 무상으로 전시 부스를 제공해주며, Top 50기업에게는 전시회 부스 7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황보윤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장은 “인구 천만명이 안되는 이스라엘의 성공하는 스타트업들이 대한민국보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는 기업이 많은 이유는 창업할 때부터 고객을 글로벌로 목표로 두기 때문이다. 최근 정부도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고, 우리 협회도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동남아 진출을 교두보로 글로벌 진출에 성공하도록 올해부터 베트남 스타트업 휠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창업지도사들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