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융합콘텐츠스쿨, 캐릭터 콘텐츠 대표기업 IPX와 산학 협력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융합콘텐츠스쿨, 캐릭터 콘텐츠 대표기업 IPX와 산학 협력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IPX 주식회사(대표 김성훈, 구 라인프렌즈)와 함께 캐릭터 콘텐츠 산업에 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협력을 지난 28일 체결했다.

청강대는 차세대 융합콘텐츠 분야의 TAB(테크놀로지, 아트, 비지니스)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젊은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부터 융합콘텐츠스쿨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융합콘텐츠스쿨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인 에픽 게임즈 본사로부터 국내 최초로 아카데미 파트너 인증을 받았으며, 공식 인증 강사(Unreal Authorized Instructor)를 받은 우수 교수진들이 특화된 실무형 커리큘럼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융합콘텐츠 분야 중 새로이 각광받는 버추얼 캐릭터 개발 인재들을 배출하였다. 

한편,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 IPX는 2011년,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스티커로 탄생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오리지널 캐릭터 라인프렌즈, BT21, TRUZ, minini(미니니) 등 다양한 인기 IP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및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IP 비즈니스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와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최근에는 뉴진스, (여자)아이들 등 인기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이며 캐릭터 IP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청강대와 IPX는 우수 교육콘텐츠 개발 및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것에 협력하며, 양질의 현장실습을 통해 우수한 학생의 잠재력을 발견해 채용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구축할 예정이다. 

청강대 융합콘텐츠스쿨 정광조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캐릭터 콘텐츠 산업에 최적화된 인재 양성이 이루어질 것이며, 양사가 캐릭터 콘텐츠 개발 능력을 선도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IPX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캐릭터 콘텐츠 영역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시장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캐릭터를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회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1996년 개교한 국내 최초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이다. 게임,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공연예술, 패션 등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콘텐츠 관련 전공을 개설하여 문화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