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중고나라-㈜디에스솔루션즈,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제휴
주식회사 중고나라-㈜디에스솔루션즈,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제휴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4.03.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망금융 플랫폼 ‘비타페이’를 운영 중인 ㈜디에스솔루션즈가 주식회사 중고나라와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중고나라는 주식회사 중고나라에서 운영 중인 최대 규모의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약 1,92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카페와 웹, 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0만개의 상품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오픈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한 데 이어, 다양한 프로모션과 편의점 택배 등의 혜택을 통해 거래량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중고나라는 다양한 소상공인 셀러들과 판매를 진행하며 일부 상품이 완판되는 등 성과를 확인하고, C2C 거래뿐만 아니라 커머스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에 비타페이와 제휴를 맺고 새로운 판매 채널로서 입지를 굳혀갈 예정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플랫폼 가입에 필요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비타페이 셀러의 중고나라 입점 및 중고나라의 빠른 정산에 대한 홍보 및 협조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디에스솔루션즈는 중고나라(웹)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셀러 판로 확대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타페이 회원사는 중고나라 입점을 통해 매출 확대 및 브랜드 홍보의 기회를 넓힐 수 있으며, 실제 지난 12월부터 두 달 간 공동구매 형식으로 진행된 단기 프로모션 참여 회원사의 경우 상품 판매와 브랜드 홍보의 효과를 누렸으며 더 나아가 지속적인 매출 규모 확대의 효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디에스솔루션즈는 중고나라 공동구매, 프로모션 입점 지원 판매자를 대상으로 비타페이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웹사이트 내에서 상품을 판매하면 다음날 빠른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해 판매자의 자금 회전율을 높일 전망이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소상공인에게는 새로운 판매채널로, 중고나라 이용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디에스솔루션즈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