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데이앱 ‘더데이비포’, “날짜 계산 멈추기&다시 세기” 기능 새롭게 추가
디데이앱 ‘더데이비포’, “날짜 계산 멈추기&다시 세기” 기능 새롭게 추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데이비포 제공

국민 디데이 앱으로 잘 알려진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가 업데이트를 통해 ‘날짜 계산 멈추기&다시 세기’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날짜 계산 멈추기’ 기능은 목표한 날짜에 도달했거나 더이상 디데이 카운트를 이어가고 싶지 않을 때 날짜 계산을 멈추고 모든 정보를 간직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완료된 일정이나 지나간 기념일, 오랜 시간 반복해온 일정 등을 추가적인 알림 없이 단순히 기록삼아 남겨두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4,000만 다운로드 디데이 앱 ‘더데이비포’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일상 속 사용예시로 소중한 반려동물이 무지개다리를 건넌 후 함께한 시간을 지우고 싶지 않을 때, 결혼식 또는 출산 등 특별한 디데이가 지나 더 이상 디데이 카운트가 진행되는 것이 싫을 때에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한 번 멈춰둔 날짜 계산 및 카운트는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으며, 디데이를 다시 세기 시작할 때에도 멈춰진 기간 동안의 날짜를 자동으로 합산해 주기 때문에 번거롭게 추가적인 계산을 하지 않아도 된다.
 
날짜 계산을 멈춘 상태에서도 디데이의 제목이나 배경, 아이콘을 수정하는 것은 자유롭게 이루어진다. 스토리 작성, 디데이 공유, 꾸미기, 위젯 설정 등 대부분의 부가적인 기능 또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더데이비포’는 2010년 3월 4일 국내 최초로 출시한 디데이앱으로, Android와 iOS를 합산해 약 4,00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 디데이앱으로  알려져 있다.
 
더데이비포에 따르면 디데이와 날짜수, 개월수, 주수, 연월일 등 다양한 반복 일정(매주, 매월, 매년, 음력) 관리와 기본적인 계산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커플 기념일, 생일, 시험 등 상황에 맞는 계산 방법을 제공하면서 디데이 앱 분야의 1위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용 데이터분석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