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과 예비 마케터 위한 길라잡이 ‘웰컴, 마케터’ 출간
신입과 예비 마케터 위한 길라잡이 ‘웰컴, 마케터’ 출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0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 모비데이즈의 마케팅 실무 교육 전문 자회사 모비커리어에듀가 ‘WELCOME, 마케터’를 펴냈다.
 
‘WELCOME, 마케터’는 신입 마케터 및 예비 마케터를 위해 제작된 실전 가이드다. 대부분의 마케팅 기업은 인력의 부재, 바쁜 업무 등으로 신입에게 제대로 된 OJT(On the Job Training)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이로 인해 업무를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신입이 실수를 반복하다 조기 퇴사로 이어지는 경우가 빈번하다.
 
실제 잡코리아의 리서치 결과를 보면 지난 2022년 중기 신입직 조기 퇴사율은 평균 17.1%를 웃돌았다. 조기 퇴사한 신입사원 중 45.7%는 “실제 업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는 것을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지난 달에는 20대 대학생 1천명 중 78.7%가 “향후 취업 시장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답했으며 고스펙의 평준화(69/9%), 실무경험 요구(62%) 등의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WELCOME, 마케터’는 이러한 취업 시장의 상황 가운데 신입과 예비 마케터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 위해 탄생했다. 모비데이즈의 실제 OJT 자료를 바탕으로 사례와 함께 재구성해 제작됐으며 이론으로만 배웠던 마케팅 보단 실무 중심 Case Study를 강조한다.
 
실제 마케팅 기업들의 업무 단계인 기획 및 리서치 → 광고 집행 → 데이터 분석까지 3단계에서 마케팅 현장의 기초적 지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광고 시장의 전반적인 현황도 포함해 총 4단계의 스텝으로 구성했다. 실제 고객사와의 업무 진행 방식을 모르는 신입들에게 간접적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한편 ‘WELCOME, 마케터’를 펴낸 그로스쿨은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싶은 취업준비생과 일을 더 잘하고 싶은 실무자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적응을 도와주는 강의, 책, VOD, 기업 교육 등을 직접 연구/개발하는 콘텐츠 기업이며 IT업계의 직무와 관련한 마케팅, 데이터, 생산성, 서비스기획 분야에 집중해 앞으로 더 심해질 인재-회사의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비커리어에듀 관계자는 “‘신입은 배우려는 것 자체가 엄청난 성과’라는 말이 있다. ‘WELCOME, 마케터’는 모든 신입들이 자신이 맡은 업무를 겁내지 말고 입사한 회사에 빠르게 온보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든든한 사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