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민주주의, '대한민국ESG경영대상' 클린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콘텐츠민주주의, '대한민국ESG경영대상' 클린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2.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콘텐츠민주주의 제공
사진=콘텐츠민주주의 제공

콘텐츠솔루션펌 '콘민'을 운영하는 (주)콘텐츠민주주의(대표 김도연)가 클린콘텐츠 생태계 형성에 기울인 노력을 인정 받았다.
 
콘텐츠민주주의는 사단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4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창립 11주년 기념식 및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 콘텐츠개발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내에 흔치 않은 콘텐츠컨설팅펌 '콘민'을 운영하는 콘텐츠민주주의의 김도연 대표는  한국콘텐츠컨설팅협회와 함께  '유해콘텐츠검증 연구'에 착수하여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에서 시청자들이 무방비하게 노출된 유해콘텐츠 시청에 따른 시청자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검증된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또 김도연 대표는 지난 10여 년 동안 한국 최초 전통주 유튜브 콘텐츠, 무명 배우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형성 솔루션, 예비 MC를 위한 뉴스리딩 훈련 콘텐츠, 비인기 장르 뮤지션들을 위한 공연 및 영상화 솔루션, 부모님을 위한 영상 자서전, 10분이면 만드는 초저가형 홍보영상 솔루션 등 사회에 만연한 각종 이슈들을 콘텐츠 차원에서 조명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ESG 콘텐츠개발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도연 대표는 "구독자, 조회수로 대표되는 콘텐츠 성과 지표의 부작용이 요즘 속속 드러나고 있다"면서, "앞으로 유튜브라는 특정 기업을 위한 게 아니라 나와 내 기업, 나아가 내가 속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콘텐츠가 각광받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콘민은 '모두를 위한 콘텐츠 솔루션'을 슬로건으로 뉴미디어 시대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이들에게 영상을 비롯한 콘텐츠 제작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한국콘텐츠컨설팅협회와 함께 한국직업사전에도 등재된 '콘텐츠컨설턴트'의 가치 전파에 힘쓰면서,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기업 콘텐츠마케팅 B2B 교육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