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클라우드, 라이브 시청자 참여도 높여주는 신규 게임 기능 출시
그립 클라우드, 라이브 시청자 참여도 높여주는 신규 게임 기능 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2.2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립 컴퍼니 제공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가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B2B 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시청자들의 참여를 늘려 고객 관계를 강화해주는 신규 게임 기능을 정식 공개했다.
 
그립 클라우드는 브랜드 및 유통사가 자사 홈페이지, 앱에서 손쉽게 라이브 및 쇼츠를 운영할 수 있는 SaaS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신규 게임은 ‘설문’, ‘퀴즈’ 기능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가 적극적으로 방송에 참여하게 해 라이브 방송 시청 시간과 플랫폼 체류 시간을 늘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이브를 통해 단순 판매 뿐 아니라 참여하는 재미를 보장하여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매출로 연결시키는 전략이다.  
 
먼저 ‘설문’ 기능을 통해 기업은 라이브 방송 중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거나, 콘텐츠 기획 및 신규 제품 출시를 위한 시장 조사에 활용할 수 있다. 주관식, 객관식 옵션 설정이 가능하여 원하는 수준의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 가능하다는 것이 그립컴퍼니 측의 설명이다.
 
‘퀴즈’는 주관식 또는 객관식 퀴즈를 통해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인지시키는데 효과적인 기능이다. 실시간 라이브 중에 퀴즈 정답을 맞추는 재미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
 
그립 클라우드의 고객사는 주관식 설문을 통해 서비스 개선 의견을 취합하고, 상품 소싱을 위한 고객 니즈를 객관식 설문으로 받는 등 베타 버전의 신규 게임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최근 패션 등 커머스 업계를 중심으로 고객의 플랫폼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그립 클라우드에서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와 고객들이 라이브 방송에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을 고도화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