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글로벌 UX 트렌드 주도 ‘UX Alliance’ 합류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글로벌 UX 트렌드 주도 ‘UX Alliance’ 합류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4.02.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리서치 사업본부 제공

국내 최대 UX 리서치 기관인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가 한국 대표 UX 컨설팅 기관으로서 UX Alliance (이하 UXa)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T, 카카오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IT, 게임 폴리싱,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 경험을 혁신/개선해 온 국내 최다의 UX 리서치 프로젝트 수행 조직이다.
 
세계 각국을 선도하는 UX 컨설팅 기관들로 구성된 다국적 연합체 UXa는 2005년 설립 이래 글로벌 UX 트렌드를 주도해 왔다. 현재 UXa에는 약 30여개국의 최고 수준 사용자 경험 전문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가별로 대표 UX리서치 기업 1개사만 UXa의 회원사로 가입, 활동할 수 있는 만큼 각 회원사는 자국 내에서 최고 수준의 UX 리서치 컨설팅을 제공하는 신뢰성 높은 기관이라 할 수 있다. 각 회원사들은 서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 연구개발, 지식 교류를 진행하며 글로벌 UX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 역시 글로벌 UX 리서치 및 마케팅 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외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아 Uxa에 합류하게 됐다.
 
강덕용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장은 “UXa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UX 컨설팅 기관 간 더욱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라며 “UXa 가입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 중심 리서치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