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오피스,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 및 비즈니스 확대 기반 마련
다우오피스,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 및 비즈니스 확대 기반 마련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4.02.1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솔루션 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서비스 운영 환경을 구글 클라우드로 전환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우기술은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서비스 운영 환경을 구글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구글 클라우드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전 작업은 2024년 4월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운영 환경 전환으로 업무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고, 서비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은 세계적인 인프라와 고급 보안 시스템, 그리고 AI 및 머신러닝 등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다우오피스는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다우기술 BizApplication부문 정종철 전무는 “이번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은 다우오피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다우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GCP 전환을 통해 시스템의 확장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수준의 높은 보안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구글의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하여 해외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에게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에도 다우오피스는 AI, 빅데이터, 머신러닝과 같은 고도화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기능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술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우오피스는 협업 특화 기능 Works를 포함해 메일, 전자결재 등 협업에 필요한 20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그룹웨어, 경리회계, 경비관리, 인사관리까지, 기업 경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업무플랫폼이다. 현재 1만개 이상의 기업에서 60만명의 사용자가 다우오피스를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