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지 대표의 두 번째 저서 '미국 부동산 트렌드 2024' 출간
김효지 대표의 두 번째 저서 '미국 부동산 트렌드 2024' 출간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4.02.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저자 제공사진=

미국 조지아 주 소재 부동산 전문 기업 '턴키 글로벌 리얼티(Turnkey Global Realty)의 김효지 대표가 신간 '미국 부동산 트렌드 2024'를 공개했다. 이는 지난 2022년 '미국 부동산이 답이다' 출간에 이은 김효지 대표의 두 번째 저서다.

이 책은 미국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권장할 수 있는 가이드 도서다. 이 책에는 저자가 22년 동안 미국 부동산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 체계적인 데이터 등이 모두 담겨 있다. 이를 기반으로 냉철하고 정확한 시장 및 트렌드 분석, 실질적 조언 등을 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총 네 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먼저 '제1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국 부동산 트렌드'에서 미국 부동산 시장의 대전환점인 팬데믹 이후 급변하고 있는 미국의 라이프 스타일, 그로 인해 변한 미국 부동산 트렌드를 전반적으로 정리했다.

'제2장 긴축의 시대, 미국 부동산 시장의 변화'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종료 이후 긴축의 시대로 바뀌었던 과정을 리뷰했다. '제3장 2024년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에서는 미국 주택 가격 동향을 세밀하게 체크하면서 올해 미국 부동산 시장과 트렌드를 예측하는 것이 포인트다. 제4장 '2024년 미국 부동산 시장 핫 포인트'에서는 올해 꼭 알아야 하는 미국 부동산 핫 포인트를 지역별·유형별로 안내한다.

김효지 대표는 올해 미국 부동산 시장에서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며 ABCD 매트릭스 논리 적용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A는 'Appreciation(자산 가치 상승)', B는 'Benefit(세금 혜택)'’, C는 'Cash Flow(현금 흐름)' 끝으로 D는 'Debt(부채)'를 의미한다.

감효지 대표는 "자산 가치의 안정적인 증가와 좋은 현금 흐름을 추구하고 세금 혜택을 활용하여 자산을 지키는 것이 미국 부동산 부자들의 주요 전략"이라며 "이 책은 급변하는 시대에 어떻게 부동산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미국 부동산 시장에서 기회를 어떻게 잡을 것인지 아낌 없는 정보가 담겨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인 김효지 대표는 미국부동산협회(NAMAR)가 수여하는 '밀리언 달러 클럽' 개인 부문 상인 'Individual Top Producer'상을 총 6회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 '김효지 미국 부동산' 채널을 운영하며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