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텍, 3D 제품으로 비디오 수술현미경 전 세계 시장 공략...수출 확대 힘써
썸텍, 3D 제품으로 비디오 수술현미경 전 세계 시장 공략...수출 확대 힘써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4.02.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썸텍(대표 양희봉)이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아랍헬스 2024’에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976년에 시작하여 올해 49회째를 맞는 아랍헬스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로, 올해는 180개 국가 3450여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그중 썸텍은 중동,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걸프 지역 인근 국가뿐만이 아닌 전 세계 모든 곳에서 찾아오는 모든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국의 3D 비디오 수술현미경뿐만 아니라 3D 복강경 및 오랜 R&D 투자에 빛을 발할 모든 제품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 수출 및 판로 확대에 나섰다. 작년 11월 MEDICA 참석에 이은 더욱 공격적인 홍보를 마친 셈이다. 

썸텍의 3D 4K 수술현미경 VOMS-400은 4K 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여 수술 부위를 정확하게 파악하게 하고, 수직·수평 전동식으로 조정하여 수술실 공간을 최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안과 수술현미경이다. 또한, 와이드필드렌즈 홀더인 ‘Ret-On’시스템을 이용하여, 백내장은 물론 망막 수술까지 가능한 장비로 넓은 시야와 깊은 심도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썸텍 관계자는 “최근 CE인증을 마친 VOMS-400는 작년부터 시작된 판매 수출 진행과 맞물려 전시회 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다른 3D 제품과 당사 내 기존 제품인 메디컬 화상 진단 시스템 및 RF 전기수술기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지속적으로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시장 개척과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겠다”고 전했다. 

썸텍은 작년에 이어 ▲기존 대리점의 3D 의료기기 시장 매출 확대 ▲각국 현지 공급망 체계 생성 및 강화 ▲차별화된 광학 기술력 ▲SI(시스템 통합) 역량 등을 4대 핵심 사업전략으로 삼고 본격적으로 3D 의료기기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썸텍은 다가오는 2월 말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에 참석해, 당사 KOL과 함께 전 세계 광학 기업들과 안과 관련 의료 부스 장비들이 마련된 장에서 4K 3D 디지털 비디오 수술 현미경(OPH)의 미래를 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