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경영학술대회 개최 "AI 기술 성공적 기업 적용 및 미래기술발전방향 논의"
AI 경영학술대회 개최 "AI 기술 성공적 기업 적용 및 미래기술발전방향 논의"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4.01.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I경영학회 제공
사진=AI경영학회 제공

 

AI 기술의 성공적 기업적용 및 미래 기술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한 ‘2024 AI경영학회 동계학술대회’가 지난 20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개최됐다.

AI경영학회 동계학술대회 학술위원장 홍승필 교수와 조동성 회장에 의하면, 이번 행사는 AI경영학회가 AI 분야의 최신 동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산학연 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창립 취지를 실천하기 위한 첫발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전문가들과 함께 왜 AI경영인가라는 본질적 질문부터 시작하여 기술의 성공적인 기업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미래의 AI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사)AI경영학회 조동성은 회장은 "왜 AI경영인가? AI과학, AI연구, AI학습의 방법과 방향"을 제시했다. 지난 1월 3일 신설된 ‘퓨처 AI 센터’ 수장을 맡은 하정우 센터장은 초거대 AI시대에서 우리의 대응전략을 네이버 사례로 논의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경성 원장은 AI가 교육을 어떻게 바꿨는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AI에 교육을 바꾼 사례 3개와 스페셜리스트와 제너럴리스트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그 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AI 관련 최신 연구 결과들을 소개하고 활발하게 토론하는 학술교류의 장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