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을 장악할 신인 아이돌은?” 마이원픽, 2024년 가장 기대되는 신인 투표 진행
“K-POP을 장악할 신인 아이돌은?” 마이원픽, 2024년 가장 기대되는 신인 투표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1.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이원픽 제공
사진=마이원픽 제공

마이원픽이 1월 21일부터 1월 31일까지 'K-POP을 장악할 신인 아이돌' 주제로 투표를 진행한다 = 마이원픽 제공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이 새해를 맞아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K-POP을 장악할 신인 아이돌'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K-POP을 장악할 신인 아이돌' 투표에는 조사 시작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데뷔한 ‘신인 아이돌’로 구성됐다. 투표 후보에는 원, 올아워즈, 후이, 투어스 등 남자 신인 아이돌 10팀과 베이비몬스터, 넥스트, 지니어스, 아리아 등 여자 신인 아이돌 10팀으로 총 20팀이 올랐다. 투표는 마이원픽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며, 기간은 1월 21일부터 오는 1월 31일까지다.

‘K-POP을 장악할 신인 아이돌’ 투표에서 1위를 기록한 아티스트는 강남역 DA빌딩 LED 전광판에 영상 광고가 송출된다. 노출된 옥외광고는 강남역 중심에 위치한 가로 8.3m X 17.8m 대형 스크린으로 하루 유동인구 20만 명 이상의 높은 주목도를 가지고 있다. 강남역 DA빌딩 영상 광고는 2월 9일부터 2월 22일까지 2주일간 송출 예정이다.

마이원픽은 글로벌 스탠다드 KPOP차트인 KM차트의 공식 투표 앱으로 매월 KM차트 투표와 Universal Superstar Awards(USA)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일과 데뷔일을 맞이하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투표를 진행한다. 

마이원픽을 서비스하는 두허브(Doohub) 김경하 이사는 "마이원픽은 다양한 팬덤이 함께하는 서비스로 케이팝 신인을 보여줄 수 있는 채널을 확장하기 위해 ‘신인 아이돌 투표’를 준비했다”며 “신규 팬덤 유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신인 아티스트에게도 동등한 리워드를 제공하여 마이원픽을 통해 신인 아이돌이 돋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2024년에도 팬들이 마이원픽을 통해 행복한 ‘덕질’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원픽에서는 KM차트 1월 선호도조사를 1월 24일까지 진행 중이다. USA 예선 투표는 2월 1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USA 투표 결과를 토대로 ‘2024 Universal Superstar Awards(USA)’ 시상식이 오는 3월 27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