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대경권 중견기업 네트워크’ 출범
중견련,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대경권 중견기업 네트워크’ 출범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1.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도연 피에이치에이 부사장, 이성엽 에스엘 부회장, 유지연 TC태창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정서진 화신 사장, 강윤아 더프라임그룹 대표이사, 진주완 삼익THK 대표이사, 위지명 아바코 회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대경권 중견기업 네트워크’ 출범 기념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대구 사유원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중견련 최진식 회장과 유지연 TC태창 회장, 정서진 화신 사장, 이성엽 에스엘 부회장, 진주완 삼익THK 대표이사, 위지명 아바코 회장, 김도연 피에이치에이 부사장, 강윤아 더프라임그룹 대표이사 등 대구·경북 지역의 2·3세대 중견기업인들이 참석했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네트워크별, 네트워크 간 긴밀한 소통 체계를 구축, 지역에서 도출되는 구체적인 문제의식과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지역 경제 발전의 중심인 중견기업의 애로 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에서 중견기업이 차지하는 경제·사회적 역할과 위상을 검토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애로 해소 및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중견련은 2024년 중견기업계 주요 현안 및 제도 개선 추진 방향을 공유하면서, 중앙과 지역의 경제 발전을 효과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전국 중견기업의 공통적인 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중견련은 대경권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호남권, 동남권, 충청권 등 총 네 개 권역별 중견기업 네트워크를 출범할 예정이다.

중견련은 네트워크 참여 효능을 강화하기 위해 ‘킬러규제’ 발굴을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대폭 확대함으로써 지난해 상시법으로 전환, 시행된 ‘중견기업법’의 내실화 과정에 지역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중견기업 성장 촉진 및 경쟁력에 관한 조례’ 제정 작업에 지역 중견기업인의 참여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견기업 밀착형 애로 해소를 위한 정부, 국회, 지자체 고위 정책담당자 1:1 간담회, 최신 중견기업 지원 정책 및 지원 사업을 공유하는 ‘FOMEK Live’도 운영할 예정이다.

타 권역 앵커기업과의 비즈니스 협력, 전문기관과 협력한 주요 경제·산업 현안 관련 세미나, 정책금융기관 및 국내외 투자운용사 등을 활용한 금융·투자 지원도 대폭 강화한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긴밀하게 연결된 글로벌 사회에서 국가 내 중앙과 지역의 차이를 해소하고 성장의 방향성을 동조화하는 작업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가경쟁력 제고의 출발”이라며, “네트워크가 지역의 맹주로서 전국에 포진한 우수 중견기업 중심의 지역 경제 발전 선도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 정책 변화와 연계한 전방위적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OECD 선진국 수준의 상속증여제도 개선, 중견기업 전담 금융 지원 체계 구축 등 중견기업 성장을 뒷받침할 경제 시스템 전반의 획기적인 변화를 견인하는 데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