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섬유융합기술원, 2024글로벌섬유소재패션전시회 개최
사단법인 한국섬유융합기술원, 2024글로벌섬유소재패션전시회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4.01.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섬유융합기술원 제공

사단법인 한국섬유융합기술원은 오는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3일간 2024글로벌섬유소재패션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인가를 받은 한국섬유융합기술원(KITCT)은 섬유산업의 지속한 가능한 성장을 위해 섬유현장출신 전문가 중심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한국섬유융합기술원은 섬유업계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기업인 회원사 59명으로 2023년 7월 12일 설립되었으며 초대 이사장으로 現 ㈜F3TEX 대표이사 이형래가 선임되었다.

한국섬유융합기술원의 주요사업으로는 국내 섬유관련 기업들을 위한 기반/기술인프라조성, 인적교류, 마케팅, 인력개발, R&D 등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업에 종사하는 섬유관련 다양한 전문가 집단이 설립한 단체라는 점에서 기존 섬유관련 지원기관과 함께 효율적인 기업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글로벌섬유소재패션전시회(PSID2024)는 한국섬유융합기술원의 산업통상자원부 인가 후 첫 역점사업으로 추진된다.

한중일 섬유기업들의 마케팅과 기술교류, 네트워크를 위해 개최되는 본 전시회는 중국 섬유산업으로 유명한 소흥시 기업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며 산업통상자원부와 중국커쵸섬유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해당 전시회는 한국 섬유, 패션산업의 중심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섬유, 패션관련 전문전시회로서 인근에 위치한 섬유, 패션 기업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되어 방문하는 기업과 바이어들을 위해 바이어상담회 및 섬유관련 전문세미나 등이 동시에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