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AI 기반 인공지능 플랫폼 '유랩스, 챗GPT 생성형 오픈AI 및 언론사와 콘텐츠 협상
ChatGPT·AI 기반 인공지능 플랫폼 '유랩스, 챗GPT 생성형 오픈AI 및 언론사와 콘텐츠 협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1.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랩스 제공

ChatGPT·AI 기반 인공지능 플랫폼 '유랩스는 자체 생성형 인공지능(AI)를 개발하기 위해 언론사 및 출판사와 콘텐츠 이용 협상에 나섰다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유랩스(ULABS)는 디지털 뉴스 미디어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과 생성형 AI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존의 가짜 뉴스들이 아닌 인공지능이 각 뉴스들에 대한 분석, 검증을 통해 정제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ChatGPT 기반의 플랫폼인 유랩스(ULABS)는 보유하고 있는 ULABS를 활용해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하고, 전 세계에 퍼져있는 다양한 뉴스 데이터들을 수집 및 가공한 데이터를 생태계 참여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ULABS에 참여 중인 언론사들은 양질의 뉴스 기사를 API로 제공 시, 생태계 참여 보상으로 ULABS를 지급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챗 GPT' 등의 생성형 AI의 발전과 함께 IT 산업에서는 생성형 AI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유랩스는 '챗 GPT' 개발사인 오픈AI에 투자 예정이며, 자체 AI 모델 개발 역시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랩스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