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기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2024학년도 정시 모집
부산과기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2024학년도 정시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1.0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과기대 제공

부산과학기술대학교(이하 부산과기대)는 학년도 정시모집 원서를 2024년 1월 3일부 터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부산과기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기업의 채용확약을 통해 입학과 취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6개월 단축하여 1년 6개월만에 취득하게 된다. 또한 국가 및 기업에서 등록금을 지원해 준다.

1학년 등록금은 한국장학재단 희망사다리 1유형을 통해 전액 지원받고 마지막 학기인 2학년 1학기는 채용 기업에서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추가혜택으로 망사다리 1유형 대상자에 한하여 취창업 지원금을 학기 별 200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최대 장점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된다는 점이다. 신입생을 선발할 때 대학과 협약을 맺은 기업이 학생 선발에 채용을 약정하기 때문에 입학과 동시에 100% 취업이 확정된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1년간 전공기초능력과 현장 실무 기본 교육을 집중 이수한 후 2학년부터 입사하게 되므로 기업에서는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다. 기업맞춤형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기업의 비용 부담(기업 내 재훈련 비용 및 훈련 기간 등)을 없앨 수 있는 제도이다.

부산과기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 및 창의융합형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컴퓨터과는 AI ‘인공지능 데이터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학과로 인공지능 데이터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데이터레이블링소규모 학위과정(나노디그리) 국가공인 데이터준전문가자격증(AdsP)·구글 애널리틱스자격증(GAIQ) 취득이 가능하다.

영상그래픽과는 ’첨단 영상콘텐츠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학과로 3D 마야, 맥스에 더해 코딩 능력까지 겸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VR, XR까지 제작할 수 있는 메타포트 카메라(Matterpot) 등 우수한 시설 장비를 갖추고 교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