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러너, 인플루언서 박람회 ‘서울콘 미디어 트레일러’ 성료
페이스러너, 인플루언서 박람회 ‘서울콘 미디어 트레일러’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1.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3 미디어 트레일러 현장 스케치

서울콘(SeoulCon)이 2023년 12월 30일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됐다.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주최ㆍ주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인 이번 행사에는 콘텐츠, 패션, 뷰티, 테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그리고 58개국의 인플루언서 3100여팀이 방문했다.

서울콘 공식 협약사인 페이스러너의 운영하에 진행된 ‘2023 미디어 트레일러’는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시민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서울콘의 대표 행사이다.

‘2023 미디어 트레일러’ 프로그램 중 ‘라이브 드로잉쇼’에는 클래식한 무드를 선보이는 드로잉 작가 ‘MOSOME’, ‘연말 홈트 페스티벌’에는 ‘올블랑tv’(구독자 200만명), ‘흥둥이’(구독자 48만명), ‘핑크힙 응비’(구독자 29만명), ‘한소이 요가’(팔로워 12만명)가 참가했다. 그 외에도 싱글 남녀의 만남을 주선하는 ‘소개왕 김혜지’의 ‘러브시그널’ 프로그램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솔로지옥: 세상에서 가장 핫한 지옥’에서 화제의 출연자로 얼굴을 알렸던 ‘오진택’(팔로워 46만명)과 ‘안예원’(팔로워 95만명)이 게스트로 참여했으며 한국인의 강한 피지컬을 증명하며 전세계로 이름을 알렸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피지컬100’의 성과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된 ‘더 피지컬 챌린지: 피지컬100 x 글로벌 인플루언서’에는 우승자 ‘우진용’을 비롯해 UDT ‘김경백’, 더스트롱맨 1기 우승자 ‘조진형’, ‘호주타잔’(팔로워 18만명)이 특별출연해 다수의 시민과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피지컬 레크레이션 및 ‘오징어게임’ 참여를 이끌었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달콤한 입담으로 떠오르고 있는 쇼호스트 ‘조수아’가 ‘러브상담소’를 진행했으며, 이날 스페셜 게스트로 ‘어썸입니다~’, ‘B4’로 유명세를 얻은 유튜브 채널 ‘별놈들’(구독자 124만명)의 ‘남현승’, ‘장영호’, ‘황인심’, ‘민성준’ 등 4명의 코미디언과 산부인과 전문의 ‘산부인과 의사언니 김지연’(구독자 24만명)이 상담 콘텐츠를 진행했다. 또한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행사 기획팀인 ‘OG’가 에프터 파티를 주관하며 행사의 말미를 장식했다.

이날 인터뷰 콘텐츠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휘또리’(구독자 16만명)도 페이스러너 협업 파트너인 ‘티키타카 스튜디오’ 소속으로 깜짝 등장해 오세훈 서울시장을 인터뷰했다. 현재 릴스 콘텐츠 시청 50만회를 돌파하며 젊은층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미디어 트레일러’의 행사 참가 기업으로는 ‘카빌리지’, ‘리필리’, ‘니딥’, ‘이웃집마녀’, ‘닥터비움 글루타치카’, ‘맥심 리얼촉촉’, ‘블룸에이지 맨즈에이지’, ‘소개왕김혜지’, ‘페이로드’, ‘유니크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가 참여했으며, FnB로는 ‘읍천리’, ‘하피볼’, ‘설홍’, ‘드랍더비트’, ‘블링부스터’가 참여, 협업사 ‘애드비아이엔씨’, ‘피플 스튜디오’와 함께 성공적인 행사를 만들었다.

페이스러너 신광철 대표는 “서울콘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라이징 스타와 셀럽 및 인플루언서들을 선두로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가 기업과 이어져 상생해 지속가능한 미디어 산업으로 발전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