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파마코리아-글로벌케어, 기후위기로 인한 여성청소년 조혼방지 캠페인 ‘소녀블라썸’ 진행
아이젠파마코리아-글로벌케어, 기후위기로 인한 여성청소년 조혼방지 캠페인 ‘소녀블라썸’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1.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젠파마코리아 제공

난임 치료제 전문 기업 (주)아이젠파마코리아(대표이사 고정용)는 국제보건의료 NGO 글로벌케어(회장 박용준)와 기후위기로 인한 여성청소년 조혼방지 캠페인 ‘소녀블라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녀블라썸’은 기후 위기로 위협받는 여아의 권리를 지키고, 조혼 종식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의 최근 발표(Global Girlhood Report 2023)에 따르면, 매년 여아 9백만 명이 극단적인 기후 재난과 조혼의 위험에 놓였으며, 조혼의 3분의 2가 기후 위험이 높은 지역에서 일어난다.

아이젠파마코리아 측은 “국내에서 최초로 기후 위기로 인한 조혼의 문제를 다루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캠페인으로 기후 위기로 인한 조혼 문제에 대한 관심 제고와 후원 참여를 위해 기획되었다”며, “기부 문화 확산과 대중 참여를 높이고자, 직접 후원을 하지 않고 응원 메시지만 남겨도 메시지 건당 5,000원을 후원하겠다”고 전했다.

후원금은 기후 위기 취약국가를 비롯해 개도국 ‘여성 청소년 권리증진 사업’에 사용되며, 후원자와 응원 메시지를 남겨준 참여자 일부에게는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블라썸’ 키링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글로벌케어 박용준 회장은 “아이젠파마코리아와 뜻깊은 의미가 담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어 감사하고, 기후 위기와 조혼 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젠파마코리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회사 수익금의 일정 부분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 가치 ‘Society’s Happiness’를 부단히 시행하고 있다. 국내외 소외계층, 장애인 인권, 문화 사업을 위해 18개에 달하는 단체를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저개발국가의 아기와 엄마살리기, 아이젠스쿨 건축 프로젝트 등을 진행 중이다.

글로벌케어는 199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 NGO로서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국내외 인도적 지원 및 의료환경개선과 보건사업 지원 등의 국제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