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 신임 공동 대표 조성완 사장 취임 “24년 성장구조 전환 돌입”
위지윅스튜디오, 신임 공동 대표 조성완 사장 취임 “24년 성장구조 전환 돌입”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4.01.0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왼쪽 조성완 신임 공동대표이사, 오른쪽 박인규 공동대표이사, 사진제공: 위지윅스튜디오.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이하 “위지윅”)는 2024년을 신성장 동력 확보의 해로 삼고 조직구조 재편에 나선다. 첫걸음으로 조성완 신임 공동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기존 공동대표를 맡던 박관우 이사는 미래기술사업센터의 센터장을 맡아 AI, R&D 등 기술 고도화에 중점할 예정이다.

조성완 신임 공동 대표이사는 2003년 컴투스에 입사해 20여년간 기업 인사 및 기획, 조직 관리 등 기업 경영 전반에 걸쳐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춘 베테랑이다.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위지윅을 인수한 이후 수석 부사장으로 합류해, PMI(인수합병 후 통합관리) 및 조직 내부 관리 등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여러 경영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조성완 신임 공동 대표이사는 향후 박인규 공동 대표이사 사장과 조화를 이뤄 새로운 위지윅을 이끌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박인규 공동 대표이사는 설립부터 18년 IPO, 그리고 종합미디어콘텐츠 제작그룹으로 성장한 오늘날의 위지윅을 이끈 인물로 자회사인 엔피와 래몽래인 인수 및 IPO 달성을 비롯, 지난 5년여간 40여건, 총액 2,000억 원에 이르는 기업 투자 및 인수합병을 주도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 로커스, 싸이더스 등 굵직한 투자건을 진두지휘해 왔다.

박인규 공동 대표이사는 자본시장 전문가로서 투자 및 M&A 등 외부에서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조성완 신임 공동 대표이사는 모기업 컴투스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위지윅의 여러 자회사 등이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기여하는 한편, 내부 역량과 기업 경쟁력을 견인하고 확보하는데 주력한다.

뿐만 아니라 24년 사업단위 책임경영을 위해 조직구조를 재편, 기존 사업 부문 효율성을 제고하고 기업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쇄신을 단행한다.

이를 통해 기존 7개의 본부로 이루어졌던 사업부문은 미디어사업센터와 미디어콘텐츠제작센터, 미래기술사업센터 등 3개 센터와 사업총괄본부 1개 본부로 재편될 예정이다.

먼저 기존 사업부문인 CG/vfx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제작과 IP사업, 콘텐츠 투자 부문은 미디어콘텐츠제작센터로 통합하고 그 총괄은 16년도부터 위지윅에서 부사장으로서 굵직한 프로젝트를 전담해온 김재훈 부사장이 맡는다. OTT를 통해 세계로 뻗어가는 K-콘텐츠의 투자, 제작부터 Cg등 기술지원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역할을 해줄 예정이다.

다음으로 미디어사업센터장은 최태섭 센터장이 맡는다. 최 센터장은 18년 평창패럴림픽과 올해 구찌 패션쇼 실황영상 그리고 CGV 스크린엑스 13여편에 이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날로 다양해져 가는 뉴미디어 산업에서 위지윅의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갈 예정이다. 특히, 최근 데이비드호크니의 육성이 담긴 몰입형 전시로 많은 셀럽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Lightroom 서울’과 위지윅의 협업을 주도했다.

마지막으로 前 공동대표이자 한국 vfx 1세대로서 위지윅이 CG/vfx 부문에서 국내 탑티어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한 박관우 센터장은 미래기술사업센터를 맡아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조성완 신임 공동 대표이사는 “위지윅스튜디오가 창립 이래 미디어콘텐츠 시장에서 이뤄낸 성과들을 존중하며 이를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지윅은 ‘래몽래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메리크리스마스’, ‘골드프레임’, ‘MAA’ 등 제작사와 매니지먼트사를 산하에 둔 종합 미디어콘텐츠 제작사로, ‘재벌집막내아들’ 등 드라마 콘텐츠뿐만 아니라 ‘스트릿우먼파이터2’ 등 예능 콘텐츠까지 선보이는 등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