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크레인, 2023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 선정 및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코드크레인, 2023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 선정 및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1.0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크레인 제공

디지털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인 코드크레인은 2023년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술개발(R&D)의 혁신과 질적 고도화, 우수한 기술개발(R&D)의 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우수성과 50선'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한 기술개발(R&D) 과제 중에서 사업화 성과, 기술력, 기술 탈취 및 경영 위기 극복, 산업 안전 및 공공 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코드크레인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학습 데이터 확장 SaaS 솔루션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업체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빅데이터 분석 시 AI 텍스트의 정밀 분석을 통해 정량적인 통계 수치로 시각화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의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은 전문가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회사의 우수성을 입증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해당 기술의 확장으로 AI기반 기업용 검색솔루션인 ‘코드솔루션’을 출시했다.

신해용 개발총괄은 “이번 수상은 코드크레인이 디지털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힘쓰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도전에 맞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