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배관설비용접 무료교육생 모집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배관설비용접 무료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제공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지정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에서 2024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배관설비용접 무료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기술교육원은 수익 창출 목적이 아닌 건설 인력 양성과 건설산업 분야의 기술력 향상이라는 순수 목적을 가지고 설립된 교육기관으로 설립 이후 약 10만 여명의 우수 건설인력을 배출한 바 있다.
 
만 15세 이상, 고용보험 미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배관설비용접 무료교육은 건축설비 분야의 요구를 반영한 배관설비, 에너지설비, 공조냉동설비, 특수용접 등 관련 이론을 토대로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기능을 연마하여 배관, 용접 및 시설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인을 양성한다.
 
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2 수준에서 4 수준까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사전평가를 통해 훈련생들의 수준을 미리 파악해 수준 난이도를 조절한다.
 
기술교육원 관계자는 ‘배관설비용접 무료교육은 산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술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특별한 학력, 경력, 전공 및 선수학습 능력 없이도 누구나 배울 수 있다’라며 ‘매년 입학한 학생의 90% 이상이 비전공자로 본인의 학습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학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배관설비용접 무료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교육생은 교육비 전액을 포함한 2인 1실 기숙사, 식사, 훈련수당 및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생 모집은 오는 2월 29일까지로 선착순 접수 후 면접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