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주당 나라 망치는것 막아야" , 민주"윤대통령 공천지령 전달자"
한동훈 "민주당 나라 망치는것 막아야" , 민주"윤대통령 공천지령 전달자"
  • 박춘식 기자
  • 승인 2023.12.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의 힘 제공
사진=국민의 힘 제공

국민의 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했다.

지난 26일 한 비대위원장은 취임 일성으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을 비난했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이, 운동권 특권세력과 개딸전체주의와 결탁해 자기가 살기 위해 나라를 망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겠다, 비례로도 출마하지 않겠다. 저는, 승리를 위해 뭐든지 다 할 것이지만, 제가 그 승리의 과실을 가져가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한 비대위원장의 취임과 관련, 여야의 시각은 엇갈렸다.

국민의 힘 윤희석 선임대변인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기성 정치와 차별화되는 참신함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문하는 국민들의 엄중한 명령과 기대에 부응해 당을 과감한 변화로 이끌어 나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에 반해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 한동훈 위원장은 '5천만이 쓰는 언어를 쓰겠다'라고 폼을 잡지만, 야당에 대한 비난으로 점철된 취임 첫 일성을 살펴보면 윤석열 대통령과 다른 것이 없다. "며 " 결국 윤석열 대통령의 공천 지령을 전달할 대리인이고, 김건희 여사를 지키기 위한 호위무사일뿐'이라고 평가절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