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ESG경영혁신포럼 및 에코페어캠페인 발대식 성료
대한민국ESG경영혁신포럼 및 에코페어캠페인 발대식 성료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3.12.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국회의사당 제3세미나실에서 대한민국ESG경영혁신포럼 및 에코페어캠페인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에코페어캠페인 국민운동본부와 행복일자리운동본부,  (사)국제지도자연합, 데일리경제, 김승남 국회의원이 공동주최 및 주관했다.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세계총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준 전 유엔 대한민국 대표부 대사 및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과 유연철 UN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장이 축사를 진행했으며, 이주영 전국회부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포럼 본 행사에서는 서상목 전 보건복지부 장관 겸 국제사회복지협의회장이 'ESG경영혁신과 지속가능경영'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진행했으며, 우용호 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 센터장이 '복지와 기업, ESG협력사례와 사회적 가치'를 테마로 발표에 나섰다.

사례발표로는 에코민 김호민 대표와 류규진 탄소발자국이사가 발표자로 나섰다.

한편, 이날 에코페어 캠페인 공동선언문도 선포됐다. 행복일자리운동본부 정덕환 이사장은 환경오염과 복지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구매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 다음 세대를 위해 생명과 평화의 터전을 지키는 지구 공동체의 책임을 강조하기 위한 선언문을 낭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