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국내 최초 CES2024 대학원관 운영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국내 최초 CES2024 대학원관 운영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3.12.22 13:5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제공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 글로벌창업대학원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참여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CES 2024는 미국 현지 기준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가전제품 박람회이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지난 20일 성균관대학교 킹고스타트업스페이스에서 인솔단장(김경환 글로벌창업대학원장), 전시기업 대표 및 담당자, 재학생 등과 ‘CES2024글로벌창업대학원관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CES박람회의 스타트업 전용 전시장인 유레카관(Eureka Park)에서 창업대학원관을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관이 국내 최초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전시에 참여하는 재학생 스타트업 ㈜스테이정글(대표 김은정)에서 총괄 운영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CES2024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관’의 전시 테마는 ‘Beyond Unique future’로 ‘미래를 넘어선 혁신과의 조우’로 CES2024의 메인기술인 ‘인공지능(A·I)’에 맞춰 딥테크(DeepTech) 분야에 창업하여 성과를 창출하고 글로벌진출을 계획 중에 있는 글로벌창업대학원과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개과정 G-AEP 5기(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 수료생들에게 참여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총 6개 기업을 선정하고 CES전시를 지원한다.

인솔단장을 맡은 김경환(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장·창업지원단장) 교수는 “CES박람회에 창업대학원 전용관을 운영하는 것은 성균관대학교가 최초”라며, “시대를 이끄는 혁신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세계적인 무대인 CES2024에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갖춘 대학원 재학생들이 창업한 우수한 기술을 갖은 스타트업들이 국제적인 무대에서의 전시를 통해 글로벌 진출은 물론 우리 성균관대학교와, 글로벌창업대학원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CES2024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관에 선정되어 전시하는 스타트업은 본 대학원 전시기업 ▲㈜스테이정글(식품·영양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식단추천 솔루션) ▲㈜주인코리아(고객데이터 기반의 주류 예약 및 레스토랑 식음 서비스) ▲㈜인트윈(사내 실무 맞춤형 화상 멘토링 플랫폼) ▲㈜엔퓨(블록체인기반의 기부토큰 플랫폼) ▲에이블제이㈜(AI 면접코칭 솔루션) , G-AEP(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 ▲㈜솔티랩(PDS기반의 마이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이다.

더 자세한 전시관, 전시기업 정보는 CES2024 공식 사이트 또는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관 전용 전시홍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12-22 17:12:01
여러 교과들의 이론은 거의 바뀌지 않을것입니다.헌법이나, 국제법, 한국사, 세계사의 자격은 대중언론.입시지의 준동을 아랑곳 하지 않는 특질을 가졌습니다.

대중언론에서, 주권.학벌없이 한국영토에 남아, 발호하는 패전국 奴隸 왜구 서울대와 추종세력들! 한국의 모든 대학들은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 제외하고는, 대중언론.입시지에서 왜구 서울대를 이기기 힘듭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275408637

윤진한 2023-12-22 17:11:20
소정의 성과 기대합니다. 한편,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일본에서는 천황). 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가 세운 마당쇠).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비신분제 대학들.

헌법 임시정부 정통성, 국제법, 한국사, 세계사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