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획자 주식회사 비즈, 에이엔엠 주식회사에 3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창업기획자 주식회사 비즈, 에이엔엠 주식회사에 3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창업기획자(엑셀러레이터) 주식회사 비즈(대표이사 유경숙)는 첫 번째 투자대상기업으로 같은 경남 진주시 소재의 에이엔엠 주식회사(대표이사 박병준)와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체결식에는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윤성관 위원장, 진주시의회 최민국 시의원, 진주시 경제통상국 김성일 국장, 진주시 기업통상과 하미선 과장, 진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성근 위원장, 경상국립대학교 박상혁, 신용욱, 윤상필 교수 등의 내빈이 참석하여 진주 관내기업 간 투자 및 창업활성화를 위해 자리를 빛냈다.

2대 주주인 한국세라믹기술원의 지분투자를 통한 공동 설립 및 연구소 기업 인증 기업인 에이엔엠은 항공기체 표면, 태양광 패널, 첨단전자기기 및 운반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 코팅기술을 개발하고 제품화하는 기업이다.

업체에 따르면, 최근 자동차 유막제거와 발수코팅, 성에제거 등의 제품군에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기업으로서 이진환 연구소장(이학박사, 전기화학전공)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분야에 차별화 요인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 추진의 경우 진주시 소재 창업기획자와 창업기업 간의 첫 직접 투자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비즈는 지난 해 서부경남 최초로 중기부 창업기획자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비즈의 투자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김부성 총괄이사는 “첫 투자 프로젝트인 만큼 투자대상 기업을 발굴하고 충분히 평가하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투자회사로서의 발판을 다짐은 물론이고, 진주시 소재 기업들 간의 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비즈는 이번 에이엔엠과의 투자 협상에 이어 추후 투자 계획으로 '비오(Bo)'와 ‘집국백서’라는 브랜드로 유아`생활용품 및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 간편식)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주)승우비엔에스와의 투자 또한 진행중에 있으며, 투자 전 기업가치 평가 및 협상 단계를 밟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비즈는 2011년에 설립한 법인으로서 꾸준한 성장과 고용 창출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전국의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마케팅 기획 및 대행, 컨설팅, 투자 등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