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문화예술경영학과, ‘일상의 문화, 예술로 빛나다’ 기획전시 개최
서울디지털대 문화예술경영학과, ‘일상의 문화, 예술로 빛나다’ 기획전시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재학생들이 ‘일상의 문화, 예술로 빛나다’를 주제로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문화 기획 ㆍ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매해 <특성화사업:문화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재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해마다 다른 장르와 형식의 문화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메타버스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일상의 문화, 예술로 빛나다' 전시는 예술가로, 기획자로, 예술경영인으로 활동하는 재학생들의 창작활동과 문화예술현장, 그리고 일상의 모습을 담은 창작물, 다큐기획물을 영상물로 담아 창작에서 기획과 제작을 통해 하나의 전시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보여주는 전시이다.

문화예술경영학과 재학생 25명이 참여하였으며, 일부는 작품 창작을, 일부는 홍보 및 기획, 실무 업무를 분담했다. 또한 전시관련 연계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15일부터 16일까지 파주 복합문화공간 루이그리다에서 전시오프닝행사를 비롯하여 체험이벤트 및 전문가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경영학과 구보경 학과장은 “다양한 특성화 사업으로 실무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실전형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 및 참여하는 과정에서 경영 감각까지 키우는 효과를 얻고 있다”며 “사회, 문화 각 분야에서 예술적 감성과 뛰어난 직무 능력으로 빛을 발할 문화예술인들을 양성하는 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100% 스마트폰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문화예술경영학과를 포함해 3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특성화사업과 함께, 문화 기획자 및 예술인 실무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갤러리스트, 문화리더십, 뮤직매니지먼트, 문화마케터, 엔터테인먼트실무자, 문화예술실무인재양성과정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