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서울시와 협력 체결… 뷰티 크리에이터들에 새로운 기회 제공
레페리 서울시와 협력 체결… 뷰티 크리에이터들에 새로운 기회 제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 레페리’ 양해각서 체결식, (좌측부터) 레페리 이창현 이사, 레페리 최인석 의장, 서울시 김태균 경제정책실장, 서울시 권소현 뷰티패션산업과장 (사진제공=레페리)

국내 최대규모 YouTube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는 서울시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서울의 뷰티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 구현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서는 서울특별시 김태균 경제정책실장과 레페리 최인석 의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일 서울시청 서소문 2청사에서 향후 협력에 대하여 논의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업체에 따르면, 레페리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초 뷰티 전문 YouTube 크리에이터 그룹으로서 독자적인 육성 시스템을 기반으로 약 1,5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배출하였고 현재 그 중 레오제이, 민스코, 에바 등 국내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400여명과 함께 뷰티 산업의 미디어, 마케팅, 커머스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레페리의 파급력은 총 1,600만 구독자, 연간 30억회 조회수에 달하며 최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시간 당 수십억 원의 거래액을 창출하는 등 국내외 뷰티 산업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대표 기업이다.

양해각서를 통해 레페리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뷰티 박람회, 페스티벌 등의 행사를 지원하고 뷰티 크리에이터, 마케팅/제조 전문가 등의 인재 발굴과 양성에 동참한다. 또한, 레페리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높은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보유하고 있어, K뷰티의 해외 판로 개척, 마케팅, 국내 K뷰티 관광 및 소비 등에 다양한 방식으로 서울의 뷰티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레페리 창업주 최인석 의장은 이번 서울시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 10년간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뷰티 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존재가 된 만큼, 향후 10년은 지금껏 모은 역량을 한국의 뷰티 산업이 다방면으로 발전해 세계 1위 규모 산업으로 올라서는데에 기여하는 것을 사명으로 가지고 있다”며 “이번 서울시와의 협력 시작을 통해 레페리와 크리에이터들이 보유한 연 30억회 조회수의 파급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레페리는 12월 14일 부터 4일간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한 해동안 YouTube 내에서 크리에이터 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최상위 인기 뷰티 브랜드를 시상하는 코리아 유튜버스 어워즈 (Korea YouTuber’s Awards) 2023 팝업전시회를 500평 규모로 진행하며, 50여개 수상브랜드와 함께하는 시상식, 세미나, 오픈 라이브커머스, 팬미팅, 대중 공개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레페리는 2024년부터 서울시가 개최하는 뷰티위크 등 대형 공공 행사와 레페리의 다양한 콘텐츠 및 소비자 동원력을 합쳐 글로벌 대표 컨벤션 규모로 확대하는 등 다방면의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