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네즈 켄시 ‘지구본’×미야자키 하야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뮤직비디오 첫 공개
요네즈 켄시 ‘지구본’×미야자키 하야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뮤직비디오 첫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뮤직 레이블즈 제공

소니 뮤직 레이블즈는 요네즈 켄시 ‘지구본’×미야자키 하야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영상이 풍성하게 담겼다.

‘지구본’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주제곡으로 요네즈 켄시가 4년의 시간에 걸쳐 만든 곡이다. 업체에 따르면, 지난 7월 공개 후 각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데일리·실시간 랭킹 총 25관왕을 달성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원작, 각본, 감독까지 모두 맡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2013년 개봉한 ‘바람이 분다’ 이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약 10년 만에 선보인 작품으로 일본에서는 7월 14일에 개봉했다. 일본 영화 최초이자 애니메이션 작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제48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오프닝 작품으로 상영됐으며 ‘제71회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 ‘제61회 뉴욕 영화제’등 유서 깊은 국제 영화제에도 잇따라 출품됐다.

업체에 따르면, 10월 6일에 개봉한 대만에서 주말 흥행 순위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고, 10월 25일에 개봉한 한국에서는 주말 흥행 순위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개봉 13일 만에 동원 관객 수 150만 명을 돌파했다. 11월 1일에 정식 개봉한 프랑스에서도 동원 관객 수 64만 명으로 주말 흥행 순위 1위에 오르며, 프랑스에서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 흥행 성적 중 처음으로 주말 관객 수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에서는 11월 22일에 뉴욕, 로스앤젤레스 등 4개 스크린에서 선공개 되었으며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작품의 미국 영화관 평균 흥행수입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이러한 흥행에 힘입어 지난 1일에는 뉴욕비평가협회상 애니메이션 영화부문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8일에는 북미에 정식 개봉했다.

한편, 이번 요네즈 켄시 ‘지구본’× 미야자키 하야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뮤직 비디오는 1984년에 개봉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이후 오랜 세월에 걸쳐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의 예고편 디렉터를 맡고 있는 이타가키 게이이치가 참여했다. ’지구본’의 가사에 맞추어 아름답게 펼쳐지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뮤직비디오 영상은 요네즈 켄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