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에스커넥트(IMS connect), 예상보다 빠른 월간 EBITDA 흑자 전환
아이엠에스커넥트(IMS connect), 예상보다 빠른 월간 EBITDA 흑자 전환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S커넥트 제공

국내 차량관제시스템(FMS) 솔루션 기업 IMS커넥트는 당초 예상보다 빠른 월간 흑자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IMS connect는 올해 2분기까지만 해도 꾸준하게 손실이 발생했으나, 3분기부터 매출이 2배 가까이 급성장하며 손익 개선 및 9월에 흑자 전환했고 10월에도 흑자 실적을 유지했다. 안정적인 구독형 수익모델을 보유한 FMS사업 특성상 이후 4분기 실적도 흑자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성오 IMS커넥트 대표는 “국내 최고수준 FMS 기술력과 실제 산업영역에서 쓰일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을 함께 키워 만든 지속가능한 결과물”이라며 “IMS커넥트의 예상보다 빠른 성장세는 단순한 실적개선 결과보다 기술우위와 사업 전략에서 오는 차별적 성과로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아이엠에스커넥트의 흑자 전환 주요 요인은 이커머스 선두기업 C사 솔루션 공급 효과가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IMS커넥트는 C사의 단독 FMS사업자로 유수 대기업을 제치고 최종 선정되면서 현재 상당 물량이 도입되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전월대비 9월이후 뚜렷한 실적개선 요인이 신규 공급밖에 없었던 만큼 C사 솔루션 공급이 예상보다 빠른 실적개선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IMS커넥트 관계자는 “현재까지 국내 물류 시장에서 기술력과 실제효과, 단말 안정성이 모두 검증된 FMS사례는 IMS커넥트가 유일하다”며 “현재 공급협의 중인 기업들에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면, 2024년에도 견고한 성장추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